회원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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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가입 완료

전체 동의 : 회원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선택)에 모두 동의합니다.

회원이용약관 (필수)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영림원소프트랩(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ERP 업무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의 종류에 관계 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ERP 업무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③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이 실사용하는 이메일(E-Mail)계정으로서,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④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 "유료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Cloud 기반 ERP 서비스 및 각종 온라인 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 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 콘텐츠를 포함) 관련 서비스 등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⑥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홈페이지”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⑦ “ERP”라 함은 기업ㆍ조직ㆍ단체 등의 업무처리를 위하여 만들어진 정보시스템의 총체를 의미합니다.

⑧ “서비스 홈페이지”라 함은 http://www.SystemEver.co.kr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현저히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제1항에 따른 공지 외에 전자우편, 전자쪽지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된 날로부터 7일 내에 약관 개정에 대한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 개정에 동의하는 의사표시를 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하였음에도 회원이 위 기간 내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유료 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 약관 및 정책(이하 “서비스이용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약관 등,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가입신청자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개인 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회원가입 이후 변경된 경우 회원은 온라인으로 해당 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해당 정보의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에 따라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 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 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등 이용 제한의 필요성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이 회사에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은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주소, 전자 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계 법령 내지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 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ERP 정보 서비스

2. ERP 교육 콘텐츠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한 후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①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회원이 현재 이용 중인 서비스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계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 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③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계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 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하는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8 조 (계약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 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후 1개월 내 회원의 모든 데이터가 소멸됩니다.

③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 19 조 (이용 제한 등)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 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 이용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 제한 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⑤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로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0 조 (책임 제한)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및 사실의 신뢰도나 정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이루어진 거래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위 약관에 동의하시면 체크하십시오.

개인정보처리방침 (필수)

㈜ 영림원소프트랩(이하 ‘회사’)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이라 한다.)」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 영림원소프트랩의 제반 서비스 이용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수집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홈페이지와 교육센터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②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①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 이메일, 비밀번호, 비밀번호 답변, 이름, 전화번호

나. 교육센터 회원 가입 시 : 이메일, 비밀번호, 이름, 회사명,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비밀번호 찾기 답변

다. ERP 도입문의 시 : 회사명,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상담정보

라. 시스템 경영진단 시 : 이메일, 전화번호

마. 설문조사 시 : 성명, 회사명, 부서/직책, 이메일, 연락처, 담당업무

②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 입력 및 기타 방법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나. ERP 도입을 위한 상담 과정에서 웹페이지, 메일, 채팅,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다.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세미나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라. 기기정보와 같은 생성정보는 PC 웹, 모바일 웹/앱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접속 IP 정보,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마.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 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서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 및 이용 기간은 홈페이지와 교육센터 회원가입 및 설문지 제출 또는 ERP 도입문의, 시스템 경영진단을 하신 후 개인정보 보유 철회 요청(탈퇴 신청 포함) 시 까지 입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약관에 따른 이용자의 부정이용기록 또는 부정이용이 의심되는 기록이 있는 경우에는 이 용자의 탈퇴 요청 및 개인정보 동의의 철회에도 불구하고, 수집 시점으로부터 5년간 보관하고 파기합니다.

② 회원이 회원가입을 해지한 경우에는 불·편법 행위 차단 등의 목적으로 탈퇴 후 3 개월 동안 회원의 이메일, 성명, 전화번호 등 식별정보를 분리 보관 후 파기합니다.

③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관련법령에 의하여 보관하여야 하는 정보는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관됩니다.

가.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로그인 기록)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채팅, 상담내용 포함)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가 외부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를 한 경우에 한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고객사의 ERP 서비스 제공 및 기술 지원 회사명, 성명, 부서, 직책,
전화번호, 이메일, 상담정보
2년

② 회사의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ㆍ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나,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형사 소송법 등 관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개인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때에는 개인정보를 수령한 자에 대하여 이 용 목적, 방법 등에 대하여 제한 또는 안전성 확보 조치를 강구하도록 요청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수탁업체 업종 수탁 범위 공유 정보
에버컨설팅, ㈜ 시스웨어,㈜이노소프트기술, ㈜비엔아이,
㈜ 지투아이넷, 아름IT, 엔지아이테크㈜, 코아온,
㈜ 메트로소프트, 비즈플레이, ㈜아이티커머스코리아, KNIC,
㈜이든비즈텍, ㈜다우기술, ㈜바른솔텍
IT업체 ERP 서비스 제공 및 기술 지원 회사명, 성명, 부서, 직책,
전화번호, 이메일, 상담정보
(주)웹헤즈 IT업체 교육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교육서비스를 이용(가입 및 수강)하면서
수집·생성되는 개인정보 전체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편리한 서비스 제공과 원활한 개인정보 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 업무 중 일부를 국외에서 처리하도록 이전하고 있습니다.

이전받는 자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이전국가, 이전일시 및 방법 업체 정보관리 책임자 및 연락처 보유 및 이용기간
Adobe (SaaS 마케팅 솔루션의 플랫폼으로 사용) 회사명, 성명, 부서, 직책, 전화번호, 이메일, 상담정보, 서비스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쿠키) - 이전국가 : 미국,
- 이전일시 : 회원 가입 또는 도입문의, 설문지 제출 및 고객정보 변경 시점
- 이전방법 : Global Cloud 지역 소재 server로 보안 강화된 사설망을 통해 데이터 위치 이동
- 주소 : 345 Park Avenue San Jose, CA 95110-2704
- 전화 : (408) 536-6000
- 팩스 : (408) 537-6000
이용자의 회원 탈퇴 시 또는 개인정보 보유 재 동의 거부 시(이메일 요청 및 전화 거부 포함)
Zendesk (영림원 옴니채널 고객지원 플랫폼으로 사용) 성명, 이메일, 서비스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쿠키) - 이전국가 : 미국,
- 이전일시 : 회원 가입 또는 도입문의, 설문지 제출 및 고객정보 변경 시점
- 이전방법 : Global Cloud 지역 소재 server로 보안 강화된 사설망을 통해 데이터 위치 이동
- 주소 : 1019 Market St San Francisco, CA 94103
- 전화 : (888) 670-4887
이용자의 회원 탈퇴 시 또는 개인정보 보유 재 동의 거부 시(이메일 요청 및 전화 거부 포함)
Microsoft (영림원ERP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으로 사용) 회사명, 성명, 부서, 직책, 전화번호, 이메일, 서비스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쿠키) - 이전국가 : 미국,
- 이전일시 : 회원 가입 또는 도입문의, 설문지 제출 및 고객정보 변경 시점
- 이전방법 : Global Cloud 지역 소재 server로 보안 강화된 사설망을 통해 데이터 위치 이동
- 주소 : Microsoft Visitor Center 15010 NE 36th St. Redmond, WA 98052
- 전화 : (425) 882-8080
- 팩스 : (425) 706-7929
이용자의 회원 탈퇴 시 또는 개인정보 보유 재 동의 거부 시(이메일 요청 및 전화 거부 포함)

제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이용자(법정대리인을 포함)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 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아래에 첨부된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서’ 서식에 따라 작성 후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 첨부 1 서식: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요구서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처리 완료 시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 용 또는 제공한 경우 지체 없이 수정하겠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래에 첨부된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첨부 2 서식: 위임장

⑤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 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⑦ 이용자의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합니다.

1. 주민등록증ㆍ운전면허증ㆍ여권 등 신분증명서 확인 또는 공인인증서 등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본인 확인

2. 대리인을 통하여 요구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위임장과 주민등록증ㆍ운전면허증ㆍ 여권 등 신분증명서 사본을 제출받아 이용자의 위임을 받은 정당한 대리인임을 확인

⑧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에 대한 요구를 받을 경우 ‘개인정보(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요구서’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요구사항을 처리하고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개인정보 보호법」에서 명기한 사 유로 인하여 이용자의 열람을 연기하거나 거절되는 경우에는 연기 또는 거절의 사유 및 이의제기방법을 개인정보(열람, 일부열람, 열람연기, 열람거절) 통지서로 발송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개인정보 열람 등을 거절할 경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⑨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삭제되는 개인정보는 제8조의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영림원소프트랩에서 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팝업 활성화 여부에 이용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도메인 엑세스를 위한 기본 도메인 주소를 설정하는 경우에 이용됩니다.

③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 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 > 쿠키 허용 또는 차단 선택

제9조.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 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 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하며, 보존근거를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불필요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책임 하에 내부지침 및 절차에 따라 다음과 같이 처리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 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28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 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는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 관리하고 있으며 취급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 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 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④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로그)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중요 개인정보와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⑥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 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⑦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연락처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성명 호웅기 김슬기
소속 및 직위 고객가치마케팅본부장/전무 클라우드포털팀/선임 연구원
전화번호 02-2093-7145 02-2093-1124
이메일 wkho@ksystem.co.kr ski.kim@ksystem.co.kr

②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제12조. 이용자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① 이용자는 개인정보 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 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 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 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 없이) 182 (www.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③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이용자의 요구에 대하여 회사가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의 전화번호 안내 참조

제13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6월 11일 부로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일자 보기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일자: 2020. 6. 11 (V.1.0, V.1.1)

▶ 개인정보 처리방침 버전번호: V.1.2

☞ 공고일자: 2020년 6월 11일
☞ 시행일자: 2020년 6월 11일

위 약관에 동의하시면 체크하십시오.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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